블로그를 쓰다 보면 첫 페이지에 특정한 무언가를 리다이렉트 시키고 싶을 때가 많습니다.


예를 들어 공지사항이라던가, 방문객들에게 제일 처음 보여주고픈 것들이라던가, 혹은 단지 대문의 역할로 말이죠.





사실 이전 네이버 블로그에서도 아주 '비슷한' 기능을 제공하긴 했었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를 기본으로 보여주는 기능을 설정할 수 있었는데, 저같은 경우는 '프롤로그' 카테고리를 따로 만들고 단 하나의 포스팅만 한 뒤


프롤로그 카테고리를 기본으로 설정하는 방법으로 나름의 대문(?)을 꾸몄었습니다.





요렇게 카테고리 기본 설정으로 해놓으면





첫 페이지가 설정해둔 카테고리의 포스트 내용으로 설정된다.






하지만 티스토리는 아무리 찾아봐도 없어요. 아니, 제가 자세히 알아보지 않았을 수도 있습니다.


저는 아주 화려하고 볼거리 많은 카탈로그 모음집 같은 프롤로그 홈 화면을 원하지 않아요. 간결한 것이 가장 좋습니다.


내가 원하는 페이지 하나 띄우는게 그렇게 어렵단 말이더냐 -_-a 하며 기능들을 찾아보다가...




아니 맙소샄ㅋㅋㅋㅋ 맞다 티스토리의 스킨 페이지들은 전체적으로 html (심지어 css까지) 수정이 가능했었습니다.


다행히 제가 쓰고 있는 스킨은 자유 수정이 가능한 라이센스네요. 문득 떠오르는 것이 있으니 한 가지만 수정을 봅시다.




head 끝부분에 간단하게 스크립트 하나만 추가해주시면 됩니다.


window.location.pathname는 현재 호스트 페이지의 주소값을 string명세로 반환합니다.


예를 들어서 http://example.org/myfolder/mypage.html 이라는 페이지에선 /myfolder/mypage.html을 반환하겠네요.


보통 티스토리 홈 화면은 제가 쓰는 주소 그대로이니까! 리턴값은 /로만 잡고 리다이렉트 할 주소를 href 코드에 적어주시면 됩니다.


무사히 코드를 갈아끼우고 저장을 누르셨다면..



짜잔 ~_~ 첫 화면이 자동으로 제가 등록해놓은 포스팅 주소로 이동하게 됩니다!




---- 추가


모바일로 접속시엔 '../m'으로 리다이렉팅 됩니다. 고로 pathname 수정!


+ Recent posts